Beyond K-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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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트 세럼하면 달바
달바글로벌(이하 달바)는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보유한 화장품 회사이다
2017년 달바의 세럼 출시 이후 한국에서는 미스트 세럼이라는 카테고리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2024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달바 브랜드 매출 비중이 98.9%이고, 매출 다변화를 위하여 뷰티 디바이스(24년 9월)와 비건 건기식 제품(23년 3월0을 출시했다
달바는 미스트에 편향된 매출을 다변화하기 위하여 썬케어와 크림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덕분에 2021년 전체 매출에서 68.9%였던 미스트 비중이 53.9%까지 낮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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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해외 매출 전략
달바는 해외지역에 따라서 K뷰티 테마를 차별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한국문화에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 인도 등 지역에서는 K뷰티 테마를 활용하여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북미와 유럽, 러시아 지역에서는 K 뷰티보다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강조하며 프리미엄 스킨케어로의 입지를 쌓아가고 있다
덕분에 러시아에서는 한국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향후 글로벌 GenZ의 취향 변화로 K뷰티에 대한 선호가 덜어진다 해도 차별적인 K뷰티 테마 이용 전략 덕분에 달바의 해외 매출은 안정적으로 우상향 할 걸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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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지향하는 달바의 가격대는 다른 인디 브랜드 제품보다 20~30% 비싸다
지난 5년간 글로벌 화장품 산업 내 언더독의 트렌드(중저가 화장품의 폭발적인 인기 상승)를 이끌었던 GenZ의 소득이 크게 증가했다
더딘 경기 회복에 다른 Trading down 현상이 지속된느 와중에 GenZ의 소득이 증가했기 때문에, 럭셔리 보다는 가격 메리트가 있는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가 과거 대비 크게 증가할 걸로 전망하며 이는 달바한테 긍정적이다
상장 후 주가가 급등한 점과 약 3주후에 락업 해제되는 물량(19.0%)이 있다는 점을 고려시 주가 변동성에는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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