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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의 얼렁뚱땅 주식공부

현대힘스

by memo4100 2025. 5. 27.

현대힘스, 아직 전혀 힘도 안썼다
현대차증권, 5.27

투자포인트 및 결론

: 투지포인트는

1) 한국 신항만향 항만 크레인 국산화 기조에 따른 수주 기대

2) 미국 항구에 독점적으로 설치된 중국산 크레인 245기에 대해 해양 안보상의 이유에 따른 교체 및 신규 수요 수주 기대

3) 주력 캐시카우인 곱블록 주요 고객사들의 신규 수주 증가에 따른 실적 기대 등임

: 2025년 실적은 매출액 2,482억원 (+11.2%, yoy)

영업이익 261억원 (+20.9%, yoy)


 

주요 이슈 및 실적 전망

: 미국 무역 대표부는 2025년 4월 중국에서 생산되거나 중국 부품을 사용하여 제작된 선박 - 해안 (STS) 크레인 및 화물 처리 장비에 대해 최대 100% 관세를 부과하고 화물 취급 장비인 섀시 및 섀시 부품에 대한 20 ~100% 관세 부과 계획 발표

제안된 100% 관세는 2024년에 도입된 기존 25% 관세에 더해 적용 예정

중국 ZPMC 가 독점해온 항만 항만 크레인 시장에서 현재 미국 항구에 설치된 245기의 중국산 크레인을 대체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탈중국 기조에 따른 교체 및 신규 수요로 이어질 전망.

 

일반적으로 항만 1선석당 4대의 DTQC 설치된다는 점에서 항만 크레인 시장 성장세에 따른 수혜 클 것

: 최근 미중 갈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기존 중국 중심의 공급망을 동남아시아로 이전하면서 이들 지역 항만에 대한 투자 및 항만 크레인 수요 증가.

동남아 역시 중국산 크레인 배제 움직임에 따라 일본과 한국산 항만 크레인 수요 확대 중

: 주력 캐시카우인 곡블록 역시 주요 고객사인 HD현대삼호의 2027년 일감이 전월대비 0.2백만CGT증가하면서 2.0CGT를 기록하는 등 향후 글로벌 공급망 변화와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선을 중심으로 한 수요 증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 되어 안정적인 성장 전망

 


주가전망 및 Valuation

: 향후 미국 내 항만 크레인 수주에 대한 업사이드 및 국내 신항만 수요, 동남아 물류 공급망 이전에 따른 항만 크레인 수요 업사이드 확댕 따라 동사 2년 평균 EPS 1,046원에 조선 업종 평균 12M Forward P/E 31x를 10% 할인한 27.9x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3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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